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아이폰 공장 초기화 하는 방법, 천천히 따라오시면 됩니다!

by get-again 2021. 11.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 갤럭시 Z폴드3로 바꾸게 되면서

기존에 사용하던 아이폰 XS MAX를 처분하게 되었는데요.

휴대폰 처분하실 때 공장 초기화해주시는 거 필수라는 거 알고 계시죠?

개인정보 유출의 우려때문에 꼭! 공장 초기화를 하시는 걸 권유드립니다.

귀찮으시더라도 이미지 순서대로 (빨간박스 표시) 하시면 금방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아이폰 공장 초기화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아이폰 공장 초기화 방법

아이폰 설정
아이폰 설정

먼저 아이폰 내에 설정으로 들어오시면 이렇게 화면이 나오는데요.

위에 빨간박스로 표시되어 있는 내 애플 아이디로 들어갑니다.

설정 -> 나의 찾기
설정 - 나의 찾기

내 애플 아이디를 누르고 들어오시면 하단에 '나의 찾기'라는 항목이 있어요.

빨간 박스로 되어 있는 '나의 찾기'를 눌러줍니다.

나의 iPhone 찾기
나의 iPhone 찾기

'나의 찾기'를 누르셔서 들어오시면 이렇게 '나의 iPhone 찾기' 항목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켬'으로 되어 있는 걸 꺼줘야 합니다.

나의 iPhone 찾기 비활성화
나의 iPhone 찾기 비활성화

비활성화를 하기 위해 '나의 iPhone 찾기'를 눌러서 들어오시면 이렇게 창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한번 더 빨간박스로 되어 있는 '나의 iPhone 찾기'를 눌러서 비활성화해주셔야 합니다.

애플 아이디 암호 입력
애플 아이디 암호 입력

비활성화하기 위해 '나의 iPhone 찾기'를 누르시면

이렇게 사용하고 계시는 애플 아이디 암호를 입력하라고 나오는데요.

암호를 입력하시면 비활성화되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시 설정 화면 들어와서 로그아웃
다시 설정 화면 들어와서 로그아웃

그리고 다시 설정화면으로 들어오셔서 왼쪽부터 빨간 박스로 되어 있는

내 애플 아이디를 누르시고 로그아웃을 해줍니다.

로그아웃을 누르시면 내 애플 아이디 암호 입력창이 나오는데

이번에도 사용하고 계시는 내 애플 아이디 암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데이터 복사본 삭제
데이터 복사본 삭제

그러면 이렇게 데이터 복사본을 유지하겠냐는 창이 나오는데요.

전부 비활성화 한 뒤 로그아웃 합니다.

설정 -> 일반
설정 - 일반

이제 공장 초기화를 하기 위해 '설정' -> '일반' 항목으로 들어오면

하단에 이렇게 '재설정'이라는 항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

'재설정' 항목으로 들어오시면 빨간박스로 되어 있는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 항목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공장 초기화를 위해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를 누릅니다.

암호 입력
암호 입력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를 누르시면

이렇게 휴대폰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창이 나옵니다.

여기에 사용하고 계시는 휴대폰 비밀번호를 입력해줍니다.

iPhone 지우기
iPhone 지우기

휴대폰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이렇게 빨간박스로 되어 있는 'iPhone 지우기' 항목이 나옵니다.

'iPhone 지우기'를 눌러줍니다.

아이폰 인사말
아이폰 인사말

'iPhone 지우기'를 누르시면 휴대폰을 처음 개봉했을 때처럼

애플 로고가 나오고 인사말이 나오는데요.

여기까지가 아이폰 공장 초기화 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이렇게 4번 공장 초기화를 반복했습니다.

1번만 공장 초기화를 하면 데이터가 남아 있을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3~4번 정도는 공장 초기화를 하셔야 안전하다고 합니다.

 

꼭 3~4번 정도 이렇게 반복해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